DP 시즌2 출연진, 넷플릭스 공개일 및 정보

728x90

 

 

DP 시즌2 시리즈가 넷플릭스에 돌아온다. DP 시즌1 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병사 조석봉 친구로 중간에 잠깐 등장한 김루리가 메인역할로 나올것으로 보인다.

 

 

 

디피2  개봉일,  DP 시즌2 공개일 

 

DP(디피) 시즌2 공개일이 확정되었다. 7월 28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D.P 는 헌병대 군무 이탈 체포조 의 영어 약자  Deserter Pursuit의 줄임말이다. 정해인과 구교환이 둘이 체포조로 2인 1조가 되어 탈영한 병사들을 체포하는 병사들로 활동한다. 

 

 

 

 

 

DP 시즌2 출연진

 

DP(디피) 시즌2 에서는 기존의  안준호 이병 역의 정해인,  한호열 상병 역의 구교환 , 박범구 중사 역의 김성균 , 임지섭 대위 역의 손석구 뿐만아니라 새롭게 합류하는 지진희와 김지현 의 역할이 기대된다. 또한 조석봉 친구의  김루리역의 빠더너스 문상훈이 출연할것으로 보인다.

 

 

 

 

 

 

 

 

DP 시즌2  줄거리 예상 (스포주의!)

시즌1 괴롭힘을 당한 조석봉

 

디피 시즌1 에서 조석봉(조현철)의 친구로 나왔던 김루리(문상훈)는 조석봉이 군생활 중 힘든것을 알고있었고

조석봉 일병이 탈영후 탐문조사를 나온 박범구 중사와 한호열 상병에게 같이 휴가때 취미로 즐겼던 일본 애니메이션 행사장에서 다른남성과 시비가 붙자 돌변하는 무서운 친구의 모습을 보고 낯설해 했다. 고 증언하는 장면이 있었다. (뜬금없지만 시즌1에서 괴롭힘을 당해 탈영하는 병사 조석봉 역을 맡은 배우 조현철은 실제 가수 매드클라운 형이다. 매드클라운과 뭔가 비슷하면서도 다른 매력이 있는것같다. )

 

헌병대의 조석봉과 동반입대 한 김루리는 다른부대인 18기갑여단 정비병으로 배치되게 되는데 DP 시즌1 마지막화 쿠키영상에서 김루리(문상훈)가 생활관에서 자신의 친구가 끝내 저런일을 겪었던것을 보고 허탈해하며 총기를 난사하는 장면으로 끝을 맺는데, DP시즌2 예고편에서도 김루리 일병도 선임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끝내 총기를 난사하는것으로 보여지고 시즌2에서 김루리의 사건이 첫 DP 시즌2의 스토리를 장식할것같다. 

 

 

디피 시즌2 드라마 정보

 

디피 시즌2

개봉일 : 2023.07.28 

연출: 한준희

극본: 김보통, 한준희

제작사 :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쇼트 케이크

원작: 김보통 웹툰 "D.P 개의날"

회차정보: 6부작

 

 

 

DP 시즌2 예고편 및 감상 후기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거의 대부분 현역으로 군 복무를 했었을 것이고 이 드라마를 보면서 각종 부조리에도 공감했었을 것이다. 2014년도에 육군으로 군복무를 한 필자도 여러 부조리와 구타 폭행등을 많이 목격했고 당했다.그 당시 복무중 떠들석한 뉴스를 장식하던 임병장 무장탈영 사건으로 필자도 검문검색까지 출동하여 동원되었으며, 윤일병 괴롭힘 구타 사건으로 전국의 모든 군부대가 난리나서 각 사령부에서 부조리 퇴출을 위한 설문조사및 감찰을 수시로 하는등의 사건들을 경험했었던 기억이있다.

 

실제 대한민국 군대에서 일어나는 많은 부조리들과 왕따, 폭행, 성폭력 까지 아직도 군인들의 처우가 많이 열악한건 사실이다. 나라를 지키기 위해 젊은 청년들이 모였지만 그 안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열악한 근무 때문에 이러한 부조리와 폭력이 빈번했었다.

 

요즘은 병사의 처우가 개선되어 핸드폰 사용과 과거와 다른 거의 백만원이 넘는 봉급까지 일반사병들의 편의가 많이 증대되어서 다행이다. 하지만 아직도 군부대 내의 왕따와 부조리가 없어지지 않았다. 우리나라의 사회적 관념상 조직에서 눈치보는 문화도 무용지물인 신고제도를 만드는데 한몫한것같고 자신도 괴롭힘을 당할까봐 도와주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것이다.

 

안타깝지만 지금 군대는 병사의 개인적인 복지도 중요하지만 군의 폐쇄적이고 퇴보된 병영문화를 바꿔야 이러한 일이 벌어지지 않을것이다. 그만큼 병사들을 관리하는 부사관이나 영관급 장교들의 역할도 중요하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병사들과 비슷한 나이대의 간부들이 오히려 병사들을 관리하기 보다 괴롭힘을 부추기거나 가담하는 경우도 뉴스에서 종종 보게된다. 이것은 군대 내의 문제 뿐만아니라 대한민국의 군인들에 대한 처우와 관심이 없어서 벌어진 일이라고 생각이된다. 

 

병사의 처우는 개선되는데 부사관과 장교들의 처우는 뒷전이고 열악한것도 사실이다. 열정페이로만 채우라고 강요하고 일반 사병보다 낮은 봉급과 훈련시 자신의 비용으로 충당해야하는 식비와 훈련비등도 오히려 간부가 되기를 기피하는 추세가 되어 실제로 ROTC 지원률이 역대급으로 낮고 장기복무를 하지않는 간부들도 매년 증가하고있다. 인구가 줄어들어 병사의 수도 급감하지만 숙련되고 리더십있는 간부들이 군을 떠나가면서 우리 군의 전투력과 지휘체계에도 문제점이 생기고있다. 

 

하루 빨리 정부에서 전반적인 군의 병사와 간부의 처우가 개선되고 인식이 좋아져서 드라마 DP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없어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대한민국 군대를 다녀온 남성이라면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드라마 이다. DP 시즌2 시리즈도 기대된다.

 

반응형